나의 비지니스가 트레이드마크가 필요한가? 확인 하는 방법 3가지
Share on Facebook
Share on Twitter
Share on LinkedIn

나의 비지니스가 트레이드마크가 필요한가? 확인 하는 방법 3가지

트레이드마크 등록은 저희 사무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중에 만족도가 높은 서비스중 하나입니다.  가격도 저렴하며, 가격에 비해 만족도가 높은 트레이드마크 서비스-과연 나는 필요한지 이하 질문을 스스로에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래사항중 하나라도 맞는부분이 있으시면, 이 설 변호사 사무실에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1. 나의 비지니스는 경쟁이 치열한 비지니스이다.

-트레이드마크 등록이 많은 비지니스는 대부분 경쟁률이 치열한 비지니스이다. 일반적으로, 식당,카페, 패션, 화장품브랜드에서 많이 보게되는데,-그 이유는 경쟁률이 치열할수록 나의 비지니스를 독보적이게 하는 부분이 중요해지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우리 식당에서 독특한 dish가 있다면, 그 dish 이름을 트레이드마크를 시킨다던가, 잘 팔리는 아이템을 트레이드마크화를 시킨다면, 다른 경쟁업자가 그 이름을 사용하는것을 방지함으로서, 내가 오리지날임을 사람들에게 인식시킬수있다 그럼으로 나의 비지니스중 정말 잘나가는 품목이 있다면 트레이드마크화를 시키는것은 저렴하게 독점권과 내가 original이라는 가치를 만들수잇는 좋은 방법이다.

 

2. 내 비지니스를 키울 수 있는 좋은방법은 프렌차이즈이다.

사업가는 늘 비지니스를 키울수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를 한다.  그중 하나 생각하는것이 프렌차이즈이다.  프렌차이즈의 기본은 같은 브랜드 이름을 다른 장소에 연다는것인데, 그럴려면 나의 브랜드이름의 소유권이 있어야 함은 기본이다. 나의 비지니스가 식당이나 카페같은 한장소에서의 성장률이 한정되어있는 비지니스라면, 더더욱 프렌차이즈 통한 성장을 생각해야할것이다.

연방 트레이드마크등록이 완료되면는 미국 전역에 대한 독점권을 부여함으로서, 프렌차이즈를 할려면 가장 먼저 필요한 조건이다.  등록과정이 완료될때까지 1년정도의 시간이 걸리니 지금 움직이는것이 좋다, 일찍 준비해놓는것이 좋다.

 

3. 접근성이 쉬운 서비스나 아이템이다.

나의 비지니스의 이해가 필요하다.  나의 비지니스는 얼마나 접근성이 쉬운 비지니스인가?  비지니스중에 접금성이 어려운 비지니스가 있다.  생산을 한다거나 전문 지식이 필요하다거나 하는 비지니스는 overhead cost (오버헤드) 비용 즉 첫 비지니스 시작 비용이 높거나, 전문라이센스가 필요한 비지니스 (치과/건축등) 이라면 비교적 접근성이 낮은 비지니스이다보니 경쟁이 줄어든다. 그러나 식당/카페/홀 세일 등과 같은 비지니스들은 접근성이 높은 비지니스이다보니 인기를 끌때 빨리 성장을 해야하는 비지니스인데, 이때 많은 유사 상품이나 아이템들이 쏟아져, 나의 비지니스가 투자하여 성공시킨 아이템의 이득을 최대화 할수없다면, 이것은 상당한 손실일수밖에 없다.

 

연방 트레이드마크는 미 전역을 커버하며, 본인이 사용하는한 계속 유지할수있습니다.  물론 그에따른 유지비와 리뉴얼이 필요로 합니다만 상당히 적은 금액입니다.  지적재산권및상표권, 트레이드마크는 당장 보기에는  먼 이야기 같지만, 본인이 등록하지않은 상표권은 다음날 다른사람이 등록하여, 몇년을 애써 투자한 나의 비지니스 이름과 명성을 하루아침만에 바꿔야 하는 사항도 있을수있습니다.  그러한 사항이 발생시 비지니스의 명성과 금액적인 부분의 타격을 받으실수있는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